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자산어보 촬영지

    신안의 많은 섬들 중 하나인 도초도 그중 가볼 만한 곳 중에 하나인 자산어보 촬영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2021년 개봉한 영화 <자산어보>는 신유박해로 흑산도에 유배된 정약전 선생이 바다 생물에 매료되어 어류학서인 자산어보를 집필하는 과정에서 청년 어부 창대와 서로의 스승이자 벗이 되어가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정약전 역으로는 배우 설경구, 창대역으로는 배우 변요한이 출연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이용안내

    자산어보주차장

    이용시간 : 상시 개방

    주차시설 :가능, 요금(무료)

    촬영장으로 가는 언덕을 오르기 전 양쪽으로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습니다. 

    한쪽 편에 간이 화장실과 그늘막이 있는 의자 테이블이 있습니다.


    문의 및 안내: 061-271-1004

     

    세트장

    낮은 언덕만 오르면 바로 보이는 초가집 일대가 바로 영화 촬영지입니다. 

    자산어보촬영지

    흑백 영상미가 압권인 이 영화의 세트장은 도초도 발매리 서쪽 끄트머리 언덕에 있는 가거댁(이정은)의 초가집입니다.

    자산어보 스틸컷

    초가집 두 채가 있으며 영화의 스틸컷이 전시되어 있습니다. 

    <자산어보>의 주인공인 정약전의 유배지인 흑산도가 보이는 곳에 있는 이곳 대청마루에 앉으면 바다 건너로 우이도와 그보다 더 멀리 있는 흑산도가 보입니다. 여름에 대청마루에 앉아 있으면 바닷가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노을도 아름답기로 유명하다. 탁 트인 전경에서 평온함이 느껴지는 곳이며, 초가집을 따라 낮게 둘러진 돌담이 정겨움을 느끼게 한다.  촬영지인 초가집뿐 아니라 근처 해변과 집 뒤쪽 바다까지 이르는 언덕길 역시 감탄을 자아낼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.
     자산어보 촬영지 (대한민국 구석구석, 한국관광공사)

     

     

    이렇게 하늘과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대청마루는 하염없이 멍 때리기 좋은 명당입니다. 

    또한 하늘과 바다를 담아 프레임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되며 해질 무렵에는 아름다운 노을 풍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최근에는 드라마 슈룹을 촬영해서 더 알려지게 됐다고 합니다. 

    도초초에 온다면 꼭 가봐야 할 필수 코스로 추천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